조길형 시장, 꾸준한 시민소통으로 일상의 불편 해소

읍면동 현장방문 건의사항 추진계획 긍정적·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신속 반영해야

강승일

2021-10-07 11:29:20




조길형 시장, 꾸준한 시민소통으로 일상의 불편 해소



[세종타임즈] 조길형 충주시장이 시민 일상의 불편을 해소하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의 역할을 주문했다.

7일 진행된 충주시 정책토론 영상회의에서는 읍면동 현장방문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 계획 2차 보고가 진행됐다.

이날 보고에서는 교통, 지역개발, 안전, 체육시설, 상하수도, 환경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확인했으며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 시장은 이 자리에서 “현장방문 건의사항을 정리해 보면 시민들이 무엇을 불편하게 느끼고 필요로 하는지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며 “건의된 사업들을 최대한 긍정적·적극적으로 검토해 신속하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당장의 개선이 불가능한 사안은 먼저 주민들에게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서 이해를 구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책도 꾸준히 연구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한편 코로나 방역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면서 “연속되는 연휴와 단풍절정기가 맞물리면서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인구이동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외지 방문 자제 독려, 관광지 및 단풍명소 방역점검, 외국인 근로자 관리 철저 등 예방대책을 철저하게 운영해 달라”고 강조했다.

조길형 시장은 “읍면동 건의사항을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소통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일상의 불편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도록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에 특히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