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9월에 이어 10월에도 컬러 푸드를 활용한 ‘건강 식단 공유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 식단 공유하기 프로그램은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비대면 영양관리 사업으로 컬러 푸드를 활용한 건강 식단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10월 1일 부터 선착순 전화 신청자 30명에게 컬러 푸드를 포함한 재료를 제공, 10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 밴드에 음식사진과 조리법 등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해 건강 음식을 가장 많이 게시한 참여자 5명을 포함한 10명에게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9월에 추진한 건강 식단 공유하기 프로그램은 신청 접수 한 시간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시민들의 참여도와 호응도가 높았으며 참여자들은 제공한 컬러 푸드를 활용해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 음식을 만들어 요리법과 함께 밴드에 등재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줬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코로나와 여러 가지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건강한 음식으로 건강생활을 함께 실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밴드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 ’ 또는 건강관리과 건강생활지원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