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만족도 조사

90% 이상 만족도 보이며 장애인 일자리 순항

강승일

2021-09-28 08:44:40




충주시,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만족도 조사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상당 부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장애인 일자리 사업을 점검하고 참여자와 배치기관의 개선요구 사항을 조사 및 반영하기 위해 지난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 일자리 참여자 73명과 배치기관 담당자 38명 등 총 1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조사방법은 질문지 작성과 전화응답을 병행했다.

질문 문항은 모집 방법, 교육, 사업 기간, 보수 등 사업 진행에 관한 내용과 함께 직무 수행 능력, 동료와의 관계, 자기개발 등에 관한 15문항으로 구성했다.

조사 결과 문항당 답변은 대부분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특히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들은 기관담당자와의 관계, 동료와의 관계, 출퇴근 거리 적정 여부 등의 영역에서 95%의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배치기관 담당자는 수행기관 업무지원, 참여자 복무규정 준수, 태도, 참여자 직무 수행 능력 등에서 97%의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장애인 일자리 개선 건의사항으로는 다양한 일자리 개발, 능력 우선 채용, 근무 기간 연장, 선발인원 확대 등이 접수됐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와 배치기관 사이에 이해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자리 잡은 것이 높은 만족도로 나타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참여 인원 확대와 다양한 직무 개발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