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생거진천 쌀밥집’신청 접수

강승일

2021-09-23 07:40:28




진천군, ‘생거진천 쌀밥집’신청 접수



[세종타임즈] 진천군이 2021년 생거진천 쌀밥집 지정을 위해 오는 10월 1일까지 신청 음식점을 모집한다.

군은 지역 대표 농산물인 생거진천 쌀의 홍보와 대표음식점 발굴·육성을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지난 2013년, 첫 쌀밥집 지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신청 기준은 관내 생거진천 쌀밥을 주요 메뉴로 취급하는 일반음식점으로 세금 체납,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 경력 등이 없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진천군 홈페이지에서 지정 신청서와 표준조리법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 한국외식업진천군지부, 군 식산업지원팀으로 접수하면 되고 ‘생거진천 쌀밥집 지정 심의위원회’의 심의와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해당 사업의 선정될 경우 쌀밥집 지정서와 현판이 제공되며 위생용품 지원, 홍보패널 제작, 식품진흥기금 시설개선자금 융자 우선 추천 등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외식환경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이번 생거진천 쌀밥집 신청에 지역의 많은 음식점에서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며 “지정된 음식점이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시설 관리를 돕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