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보건소·청주시상당정신건강복지센터 해피투게더 사업추진

코로나-19 대응인력 찾아가는 심리지원 강화

강승일

2021-09-17 07:31:58




상당보건소·청주시상당정신건강복지센터 해피투게더 사업추진



[세종타임즈] 청주시 상당보건소와 청주시상당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29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몸과 마음이 소진된 약 300여명의 대응인력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프로그램 ‘ GO GO 해피투게더’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심리지원 프로그램 ‘GO GO 해피투게더’사업은 지난 9월 15일부터 상당보건소 코로나19 대응인력 시작으로 동부소방서와 상당구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 등을 순회하며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방법은 큐알 코드 또는 문진표를 작성해 우울 및 직무소진 검사를 진행하고 참여자에게는 음료, 쿠키 및 미니꽃다발 증정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심리상담 검사 결과, 스트레스가 높은 인력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예방 교육 및 지역 내 청년 및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힐링프로그램 체험, 전문의 상담 연계 등으로 사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미 심리 상담을 받은 상당보건소 150여명의 직원들은 삶의 질이 급속도로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꽃다발 하나에도 감격을 느끼며 마음이 치유되는 계기가 됐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GO GO 해피투게더 사업이 코로나19 대응인력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지역 내 소상공인도 돕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점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대응 인력들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