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명월 골드, 9년 연속 ‘전국 최고’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서 ‘쌀’ 분야 대상 수상

강승일

2021-09-09 13:58:59




충청남도청



[세종타임즈] 충남 광역 고품질 쌀 브랜드인 청풍명월 골드가 9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전국 최고의 쌀’로 이름을 올렸다.

도는 청풍명월 골드가 ‘2021년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지역 특산물 부문 ‘쌀’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신뢰하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한국리서치를 통해 선정,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소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청풍명월 골드는 도와 농협, 도 농업기술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지역농협RPC 등이 참여하는 품질관리위원회에서 종자 선택부터 재배 방법, 수확 후 관리까지 실천 매뉴얼을 통해 재배·관리하고 있다.

도가 사업 개발과 예산 지원을, 농협 충남본부는 상표 관리와 판매 대책을, 도 농업기술원은 표준 매뉴얼 교육과 성분 검사 등을 맡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쌀 전업농가가 원료곡 생산에 참여하고 농협RPC가 이를 체계적으로 가공해 완전립을 유통시키는 등 과학적 보관 및 도정, 성분 검사까지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청풍명월 골드는 특히 ‘특’ 등급과 ‘삼광’ 단일 품종, 단백질 함량 6.0% 이하, 완전립 비율 94% 이상의 품질 기준을 합격한 제품만 출하하고 있다.

정낙춘 도 농림축산국장은 “청풍명월 골드가 9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지속적인 품질 관리가 맺은 결실”이라며 “이번 수상으로 청풍명월 골드가 충남 대표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굳게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정 국장은 이어 “앞으로 청풍명월 골드를 비롯한 충남 쌀을 국민 모두가 사랑하는 쌀이 될 수 있도록 생산·유통·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