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월드휴먼브리지와‘지역사회 돌봄사업’협약

명절에 생필품, 주거환경 개선 지원 등 청주시와 지원 협약 체결

강승일

2021-09-08 08:46:29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와 청주월드휴먼브리지가 8일 청주시청 직지실에서 지역사회 돌봄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청주월드휴먼브리지 안광복 대표, 정명원 담당목사 등 7명이 참석해 협약체결과 향후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난해에 이어 1년 동안 청주시와 청주월드휴먼브리지는 청주시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돌봄사업을 추진한다.

협약에 따라 시는 청주시 소외이웃 등 지원 대상자를 추천하고 청주월드휴먼브리지는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자원봉사단 구성 및 봉사활동 적극 참여, 명절맞이 생필품 지원 등 지역사회 돌봄사업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주월드휴먼브리지는 지난 1년간 1억 5900만원 상당 저소득 가정 명절 지원, 주거환경 개선, 취약계층 생필품, 식료품 지원사업 등을 추진했다.

안광복 청주월드휴먼브리지 대표는 “지역의 소외계층을 온정의 손길로 보듬어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돌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