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 진천군 온-오프라인 키움 취업박람회 개최

강승일

2021-09-06 07:37:17




오는 9일 진천군 온-오프라인 키움 취업박람회 개최



[세종타임즈] 진천군이 오는 9일 생거진천전통시장 특판장에서 ‘온-오프라인 키움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충청북도, 진천군이 함께 주최하고 진천군일자리지원센터와 충북고용안정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추진단이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진천 관내 34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며 대면, 화상면접 간접 서류 접수 등을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일자리를 매칭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성공 취업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먼저 지문적성검사 부스를 운영해 대상자의 취업 성향을 파악하고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해 구직자들에게 알맞은 취업 방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증명사진 촬영 부스를 운영해 이력서용 사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구직자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주는 꿀팁도 제공한다.

아울러 노인일자리 채용 부스, 심리파악용 타로카드 부스 운영 등 알찬 박람회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지역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기존 오프라인 방식과 온라인 방식을 병행해 운영된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거나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사람인 구직사이트에 접속해 구직을 희망하는 기업에 사전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구직·구인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과 관내 기업들에게 이번 박람회가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지역 고용 안정망을 강화하고 수준 높은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직자·기업 동향파악, 취업연계 활동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