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단양살이 첫걸음 생활안내 책자 발간

강승일

2021-09-06 07:00:03




단양군, 단양살이 첫걸음 생활안내 책자 발간



[세종타임즈] 충북 단양군이 단양살이 첫걸음을 시작하는 전입주민과 민원인을 위해 지역의 유용한 생활정보를 담은 ‘단양 생활안내’ 책자를 제작해 눈길을 끈다.

6일 군은 A5 사이즈, 30면 내외 규격의 단양생활안내 책자 500부를 발간해 민원과 민원실 및 각 읍면 민원실에 비치했다고 밝혔다.

책자에는 단양군 소개 생활 민원서비스 복지 서비스 교통 이용시설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 서비스가 수록됐다.

특히 생활 민원서비스 분야에서는 전입신고. 전월세 확정일자 받기, 이사 전·후 정리해야할 수도·전기·우편물 등 자칫 빠뜨리기 쉬운 정보를 담아 민원인 편의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여권, 국제운전면허증, 행복출산, 안심상속 등 각종 원스톱서비스와 전입자, 출산·양육, 진료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 사업도 함께 소개했다.

취득세, 자동차세 등 세금관련 정보와 시내버스 교통정보, 귀농귀촌 정보 등 생활 밀착 자료는 전입 세대 및 민원인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전입 주민의 초기 정착 편의를 도모하고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이번 생활안내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 구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관광1번지 단양 홍보를 위해 단양느림보여행 코스, 소백산 철쭉제 등 단양 축제, 만천하스카이워크와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관광정보도 책자에 담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