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수상작 작품 전시회 및 포럼 개최

강승일

2021-09-03 08:16:32




보은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수상작 작품 전시회 및 포럼 개최



[세종타임즈] 보은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30일까지 아시누리 카페에서 2021년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입상자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 사진공모전에는 일상 속 양성평등 상황을 담은 사진 50여 점이 접수됐으며 심사 결과 대상에는 ‘행복한 우리가족’, 최우수상 ‘마주 잡은 두 손’, ‘협동심’, 우수상 ‘화장에 대한 편견’, ‘건강검진실 성평등’, ‘아이 시원해’ , ‘오늘은 우리가’가 선정됐다.

대상 1명은 20만원, 최우수상 2명은 각 10만원, 우수상 4명은 각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그 외 입상작에도 각 1만원씩 문화상품권을 전달했다.

한편 지난 2일 아시누리 카페에서 보은군의 양성평등 의식 확산 및 문화 정착을 위한 방안 모색을 주제로 ‘양성평등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보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보육분과 26개 기관·단체가 참여했으며 유튜브 체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지역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정해자 센터장은“이번 양성평등 사진공모전과 포럼을 통해 양성평등 인식개선과 문제 예방 및 해결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다문화 정책의 방향성 확립과정에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