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미래성장을 주도할 신제품·신기술을 찾습니다

제1회 한의약 미래 신제품 신기술 경진대회 개최, 1등 5000만원 등 총 8000만원 지원

강승일

2021-08-24 16:47:33




보건복지부



[세종타임즈] 보건복지부는 한의약의 미래 발전 등을 주도할 신제품·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제1회 한의약 미래 신제품·신기술 발굴 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오는 10월 15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도약할 가능성이 있는 신제품·신기술을 국민에게 널리 알려서 한의약의 과학화 성과 등을 홍보하고 한의약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번 경진대회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한의약 관련 기업, 대학, 병원, 벤처, 연구소 등에 재직 중인 개인 또는 팀으로써 신제품·신기술의 근거 논문 또는 특허 등을 제시할 수 있고 시제품 제출 또는 시연이 가능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품목허가 또는 신의료기술평가 단계에 있거나, 연구개발 중에 있는 신제품·신기술까지 모두 가능하며 신청 분야는 한의약 이론과 임상기술 등과 첨단 과학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한약제제, 한의 의료기기·신기술, 한의약 S/W·신소재, 융복합 제품 또는 기술이 모두 포함된다.

경진대회에 참가 신청한 신제품·신기술을 대상으로 올해 11월에 5~10명의 평가위원이 예선 평가를 실시해 방송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본선에 진출할 후보작을 선발하고 본선에서 창의성과 품목허가 등 시장진출 및 미래 성공 가능성,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가능성 등에서 최종 우승한 대상에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사업지원 상금 5,0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8,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 신청방법 등에 대한 설명회가 9월 8일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예선·본선 등 모든 과정은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방송된다.

보건복지부 이기일 보건의료정책실장은 “미래 한의약 성장을 선도할 한의약 신제품·신기술을 발굴해 한의약 과학화에 기여하고 새로운 일자리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면서 “제1회 한의약 신제품·신기술 경진대회에 모든 국민과 한의약 관련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