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1회 시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 개최

시민제안사업 14건 심사, 우선순위 선정 및 의견 수렴

강승일

2021-08-24 08:25:17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가 2021년 시민제안사업을 검토하고자‘제1회 시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를 오는 9월 1일에서 3일까지 3일간 비대면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분과위원회는 청주시 시민참여예산제 운영방식과 시민제안사업 접수현황 소개 시민제안사업에 대한 사업부서의 설명 및 질의응답 사업 우선순위 선정 및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청주시에서 올해 접수한 시민제안사업은 총 648건이다.

이 중 사업 범위가 일부 지역에 한정된 지역현안사업이 634건, 시민 다수에게 영향을 주는 시전반사업이 14건이다.

분과위원회에서는 시전반사업 14건에 대한 1차 검토가 이루어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1년 청주시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목록은 청주시민을 위한 미술 강좌 확대 청주시 다중이용시설 무료와이파이 확충 청주시민 인문문화예술학당 개설 청주시 유기질비료 보조금 추가지급 및 등급별 차등 지급 모충동 지역 간판개선사업 무심천 산책로 공공 화장실 현대화 및 추가 설치 등이다.

분과위원회 1차 검토를 거친 제안사업은 9월 중 시민참여예산 전체회의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되며 해당 부서에서 사업 시급성과 재정여건 등을 검토해 2022년도 예산안에 반영, 시의회에 제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참여예산제도가 앞으로도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시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가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