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청년 통상 토론 배틀’도전해봐

산업부‘제5회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접수 시작

강승일

2021-08-23 16:58:19




산업통상자원부



[세종타임즈] 산업통상자원부는 우리나라 통상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통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를 개최한다.

통상정책 토론대회는 2017년부터 진행되어 올해 5회째 열리는 것이며 8월 24일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약 80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최대 3인이 1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통상정책 토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 주제에 대한 소논문을 9월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예선 주제는 “미중 패권 경쟁 상황에서 한국의 선택은?”이며 제출된 소논문은 국제통상학회 소속 심사위원들이 서면 평가해 본선 진출 16개 팀을 가리게 된다.

16강 이후로는 1:1 토론 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며 대회 상세 내용은 통상정책 토론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론대회 참가자들이 일류 통상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올해부터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글로벝 통상 현안에 대한 온라인 특강 등 사전 워크숍을 처음 진행하고 8강 진출자에 대해서는 무역협회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할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민과 함께하는 통상정책 토론대회를 위해 8강 진출팀 중 우승팀을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들은 토론대회 홈페이지에서 10월 중순 이후 8강 진출팀의 16강전 주요 토론 영상, 자기소개 동영상 등을 확인 가능하며 응원메세지와 함께 예상 우승팀을 11월 8일까지 사전투표하면 된다.

결승전 당일 추첨을 통해 최신 테블릿 PC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