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립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운영

맹동혁신·삼성·감곡 군립도서관에서 24개 강좌 개설.수강생 243명 모집

강승일

2021-08-23 07:51:16




음성군립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운영



[세종타임즈] 음성군립도서관은 오는 9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지역주민의 다양한 독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1년 하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문화교실은 맹동혁신·삼성·감곡 등 3개의 군립도서관에서 총 24개의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 243명을 모집한다.

맹동혁신도서관은 성인 대상 ‘스토리 창작교실’ 초등학생 대상 ‘초등 영어교실’ 유아 대상 ‘생각을 키우는 그림책 놀이’ 등 11개 강좌를 운영한다.

삼성도서관은 성인 대상 ‘펀치니들’ 초등학생 대상 ‘뚝딱 세우는 우리나라 인물이야기’등 6개 강좌를 운영한다.

감곡도서관은 성인 대상 ‘그림책은 재밌다’ 초등학생 대상 ‘책과 함께하는 미술과 디자인 씽킹’등 7개 강좌를 운영한다.

문화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25일부터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일부 강좌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대면 수업은 수강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강의실 칸막이 설치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단,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강의 일정이 변경되거나 일부 강좌는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될 수 있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립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강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고 새로운 일상을 시작하는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