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옥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제13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치매관리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 촉구 및 치매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치매愛 관심키움 온라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대회는 오는 8월26일부터 9월24일까지 한 달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옥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워크온’앱을 설치하고 ‘옥천군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가입 후 걷기활동 및 지정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생활방역키트를 제공하고 각 미션 수행 선착순 지정 인원에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으로 옥천사랑상품권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미션내용 첫 번째는‘우리동네 20만보 걷기’로 행사 기간 내 목표걸음 20만보 달성이며 규칙적인 걷기 실천을 위해 1일 인정 걸음 수를 최대 1만보로 제한 한다.
두 번째는 ‘여기 저기, 따로 또 같이 걷기’로 행사기간 내 옥천 9경 중 3경 이상 걷기, 다른 장소 2곳에서 3대가 같이 걷기, 치매관리사업 홍보 로고라이트 2곳 찾기, 건강정보판 2곳 찾아 인증사진 촬영이다.
세 번째는 치매愛 관심키움 온라인 챌린지 참여로 행사 기간 내 옥천읍 공설운동장과 금구어린이 공원에 설치되어 있는 치매 인식개선 포토존 2곳에서 챌린지 참여 사진 촬영 후 지인에게 문자전송 또는 개인 SNS에 게시이다.
각 미션 별 상품지급 인원 및 미션 성공을 위한 힌트 4가지는 옥천군 치매안심센터와 보건소 홈페이지 걷기대회 홍보 포스터를 확인하면 되며 미션별 상품권 지급 및 참여자 전원에게 제공하는 생활방역키트는 10월1일부터 10월14일까지 옥천군치매안심센터에 본인이 직접 방문 수령해야 한다.
이인숙 치매안심센터장은 “걷기운동은 뇌혈류를 개선시켜 뇌세포 활동을 촉진시키고 뇌세포의 위축을 막아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다”며“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거리두기를 잘 지키며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