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보건소, ‘비대면 도전 건강 체중 사업’ 대상자 모집

강승일

2021-08-17 07:58:42




단양군보건소, ‘비대면 도전 건강 체중 사업’ 대상자 모집



[세종타임즈] 단양군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운동부족으로 다소 소홀할 수 있는 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비대면 도전 건강 체중 사업’ 대상자를 오는 27일까지 선착순으로 50명 모집한다.

대상자는 지역 내 거주하는 20∼60세 단양군민으로 네이버밴드 활용이 가능해야하며 BMI 23이상 혹은 허리둘레가 남자의 경우 90cm이상, 여자의 경우 85cm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프로그램 전·후 체성분, 콜레스테롤, 비만도 검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 상담이 제공되며 상시 동기 부여를 위한 요가매트도 증정한다.

참여자 중 네이버 밴드 출석률이 높고 건강이 개선된 우수 참여자에게는 건강관리 물품을 추가로 제공해 운동실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군 보건소 건강증진실로 전화로 신청을 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8월 30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12주간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매주 화, 목 19∼20시에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시간 라이브 운동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통합건강증진 교육도 주 2회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도전 건강체중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된 사업으로 최근 군민들의 활동량 저하와 운동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다시 추진하게 됐다”며 “군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