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 제2기 운영위원회 출범

관광·숙박·행사기획 등 61개 회원사 참여, 공동마케팅·정책 제안 통해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이정욱 기자

2026-06-23 16:19:24

 

 

 

 

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 제2기 운영위원회 출범

 


[세종타임즈] 세종시 관광·MICE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체인 ‘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가 제2기 운영위원회를 출범시키며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나섰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9일 ‘2026 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 상반기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2년간 얼라이언스를 이끌어 갈 제2기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는 지역 관광·MICE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24년 출범한 협의체로, 회의시설과 숙박업, 여행업, 행사기획업, 관광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61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얼라이언스 운영 현황과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비젼미디어 차정님 대표를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하는 등 제2기 운영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운영위원회는 앞으로 회원사 간 교류 확대를 비롯해 공동 홍보·마케팅, 협력사업 발굴, 정책 제안 등 관광·MICE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민간과 공공을 연결하는 거버넌스 역할을 강화해 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세종시만의 특색 있는 관광·MICE 콘텐츠 발굴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한경아 관광사업실장은 “제2기 운영위원회가 세종 관광·MICE 산업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의 중심축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오는 7월 출범하는 민선 5기 시정 방향에 맞춰 관광·MICE 산업이 지역경제를 이끄는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는 출범 이후 정기 네트워크 운영과 공동 홍보·마케팅, 산업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