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 신규 추진

강승일

2021-07-20 07:48:29




괴산군,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 신규 추진



[세종타임즈] 괴산군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일환으로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를 신규 개발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중앙정부 주도의 일률적인 복지지원체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자체별 특성에 따라 서비스를 발굴·기획하고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괴산군은 2020년도에 8개의 서비스에 대해 13개의 제공기관에서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괴산에서 운영하는 3개의 기관을 제외한 서비스가 타 지역을 가야하는 불편을 가지고 있었으며 일부 서비스에 예산이 집중적으로 편중되어 있어 변화가 요구됐다.

특히 전형적인 농업군인 괴산군은 코로나19 장기화, 프로그램 접근성 한계, 자체 인프라 부족 등으로 아동들에게 신체적·사회적 발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괴산군은 충청북도 및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과의 협업을 통해 2020년 7월에 개장한 공공승마장인 중원대학교 승마교육원을 활용한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아동들에게 승마에 대한 지식과 승마기술 등을 교육해 자기개발과 역량 강화를 이끌고 이후 학생승마체험 및 유소년 승마단과 연계해 지속적인 승마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용대상은 만5세~9세 아동으로 1인당 6개월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편적 기회제공을 위해 소득이나 가구기준에 제한 없이 괴산군에 주소를 둔 아동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신규개발 사업초기로 소수인원을 대상으로 질적으로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의견수렴 및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괴산군이 가지고 있는 지역자원과 연계한 신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괴산군민이 직접적으로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