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4분기 친절공무원에 ‘김백수’, ‘배수철’, ‘홍철기’ 주무관 선정

강승일

2023-12-29 09:38:39




괴산군, 4분기 친절공무원에 ‘김백수’, ‘배수철’, ‘홍철기’ 주무관 선정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2023년 4분기 친절공무원에 김백수 주무관, 배수철 주무관, 홍철기 주무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백수 주무관은 장연면 소속으로 환경미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추천인에 따르면 이른 새벽에 일하면서도 항상 밝은 얼굴로 인사하며 대형폐기물 분리 방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줘 감동했다고 전했다.

배수철 주무관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소속으로 사리농기계임대사업소를 담당하고 있다.

배수철 주무관을 추천한 추천인은 바쁘더라도 항상 웃음으로 고객을 대하며 농기계 이용법을 알기 쉽고 자세히 설명해주고 안전을 당부하는 등 친절한 응대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홍철기 주무관은 시설관리사업소 휴양단지팀에서 산림휴양단지 수목관리, 한옥체험관 및 산림문화휴양관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홍철기 주무관을 추천한 추천인은 숙박 안내 및 주변 관광·체험 코스를 친절하게 알려줘 기분 좋은 여행이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올해 괴산군은 친절 체감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분기별로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군민이 직접 군청 홈페이지 내 열린게시판-‘친절공무원 추천’ 페이지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손 편지나 민원소리카드를 작성해 본청 및 11개 읍·면사무소에 설치된 민원소리함에 넣으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친절공무원이 선정된다.

친절공무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괴산사랑상품권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지며 인센티브 확대를 위해 친절공무원으로 추천만 되어도 괴산사랑상품권이 제공된다.

특히 괴산군은 23년 4분기 친절공무원 사진을 군청 현관에 게시해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게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친절하게 묵묵히 일하면서 민원인으로부터 칭찬받는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해 동기를 부여하고 공직사회 내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매달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께 보다 큰 감동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