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댐 홍수기 안정적 수계운영 설명회 착수

괴산수력발전소, 홍수기 수계운영 유관기관 설명회 개최 시작

강승일

2022-05-03 09:40:51




괴산댐 홍수기 안정적 수계운영 설명회 착수



[세종타임즈] 괴산수력발전소는 5월2일 11시에 괴산군청 중회의실에서 안전건설과 등 재난관련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홍수기 홍수예방 및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괴산댐 수계운영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주요 내용은 홍수기에 하천법에 정한 홍수기 제한수위유지 배경과 2018년4월 ‘댐과보 등 연계운영협의회’에 정한 홍수기제한수위유지 배경에 대해 설명 했다.

또한 댐상류 지역일기예보 및 강우량계 등 자체 TM설비로 댐으로의 유입량을 예상해 방류량을 산정하고 한강 홍수통제소의 승인을 받은 후 초기방류가 결정되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들이 홍수에 조기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SNS 통보 및 방송 시스템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했던 군청관계자는 홍수피해 예방을 위해 지자체와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유지해 줄 것과 홍수기 제한수위 유지시 상류의 산막이옛길 유람선 등 선박운영 사업자들에게 충분히 설명해서 민원을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괴산 수력발전소 김영복 소장은 오늘 괴산군청 설명회를 시작으로 10일 괴산군 칠성면 이장단회에서 2차 설명회를 할 예정이며 지역주민이 요청하는 곳이면 장소와 관계없이 설명회를 할 예정이며 전 직원들과 합심해 홍수기 안정적인 수계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