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 괴산군수, 읍·면 순방 마무리.군민과의 소통 강화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읍·면순방 진행

강승일

2022-03-22 07:44:58




이차영 괴산군수, 읍·면 순방 마무리.군민과의 소통 강화



[세종타임즈]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가 22일 괴산읍을 끝으로 지난 14일부터 시작한 11개 읍·면 순방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 군수는 이번 순방 기간에 민선7기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위한 군정운영 방향을 군민들에게 설명하고 군민과의 대화 시간을 마련해 의견을 적극 경청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행정을 펼쳤다.

군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주로 안전·편의시설 확충과 생활불편사항 등의 개선을 요구하는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군에 따르면 이번 읍·면 순방 기간에 소수면 길선1리 도로 확·포장공사 괴산읍 서부1리 세천 정비 연풍면 당고개 화장실 설치 칠성면 태성 소하천 정비 청안면 청년 농촌보금자리 주택 계단 난간 설치 청천면 면사무소 청사 이전 관련 예산 확보 등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이와 함께 문광면 클린하우스 설치 감물면 안민천 산책로 조성 사리면 행정복합타운 건립 추진 불정면 목도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장연면 장연중학교 폐교부지 매입 활용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군은 이번에 접수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 가능 여부, 실효성, 소요예산 등을 꼼꼼히 검토한 뒤 군정에 최대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2022년 임인년에는 괴산군민과 한마음으로 소통·협력·협치를 통해 급변하는 시대에 지혜롭게 대응해 대화합을 이루자’라는 ‘보합대화’의 마음으로 군민과 소통하며 화합의 군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2018~2021 경제성장률 도내 1위라는 명성에 걸맞게 경제·생활 기반을 다져 더 좋은 삶의 터전을 만들기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농업, 관광, 경제, 정주기반 구축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와 함께 2022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각종 SOC 유치를 통한 지역발전기반 강화, 체류·힐링 관광 전환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군민들께서 언제든지 군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해 군정에 반영하는 소통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