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서울농장, 2022년 첫 농촌체험 프로그램 ‘장 담그기’ 진행

강승일

2022-02-22 07:43:01




괴산 서울농장, 2022년 첫 농촌체험 프로그램 ‘장 담그기’ 진행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괴산 서울농장에서 올해 처음으로 서울시민이 참가한 ‘장 담그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서울시민 31명은 유기농 콩을 가마솥에 삶고 유기농 볏짚을 이용해 발효시킨 메주로 직접 장을 담가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전래놀이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산가지놀이, 술래잡기 등 우리 고유의 전통 놀이 문화 체험이 이어졌다.

더불어 모닥불을 피워 고구마와 밤을 구워먹고 얼음 썰매도 타는 등 얼마 남지 않은 겨울을 한껏 즐기며 올해 첫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장 담그기 프로그램은 4월 경 장 가르기 프로그램으로 이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괴산 서울농장에는 이외에도 ‘괴산으로 귀촌하자’, ‘귀농귀촌 토크쇼’ 등 다양한 농촌체험 및 귀농귀촌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참가를 원하는 서울시민은 상생플랫폼을 통해 체험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첫 농촌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해 주신 모든 서울시민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해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