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여성우울 예방 마음돌봄‘리조이스’ 운영

22일부터 산후우울·일반우울 여성 프로그램…12일까지 접수

박은철 | 기사입력 2021/04/05 [07:25]

세종시,여성우울 예방 마음돌봄‘리조이스’ 운영

22일부터 산후우울·일반우울 여성 프로그램…12일까지 접수

박은철 | 입력 : 2021/04/05 [07:25]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가 여성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우울 예방을 위한 마음돌봄 프로그램 ‘리조이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기아대책이 주최, ㈜롯데쇼핑이 후원을 각각 맡아 민관 협업으로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산후우울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감정 강화 프로그램과 일반 우울 여성으로 하는 원예치료 프로그램으로 다음달 2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 가운데 산후 우울 여성 대상 프로그램은 ‘당신 참 좋은 사람이다’라는 주제로 매주 목요일 운영된다.

일반 우울 여성 대상 원예치료 프로그램은 ‘꽃보다 당신’이라는 주제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새롬동종합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체온측정, 소독 및 환기, 책상 칸막이 비치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시민은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보다

권근용 시 보건소장은 “코로나로 지친 우울감이 있는 여성에게 리조이스 프로그램은 마음건강에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세종특별자치시 9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