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최초 비대면 주민자치회 ‘성공’

퇴계동주민자치회, 지난 2일 12월 월례회의 비대면 화상회의 진행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20/12/04 [16:53]

춘천 최초 비대면 주민자치회 ‘성공’

퇴계동주민자치회, 지난 2일 12월 월례회의 비대면 화상회의 진행

강승일 기자 | 입력 : 2020/12/04 [16:53]

춘천 최초 비대면 주민자치회 ‘성공’


[세종타임즈] 춘천 내 9개 주민자치회 중 처음으로 시도된 비대면 주민자치회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춘천시정부에 따르면 퇴계동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2일 ‘12월 월례회의’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이는 춘천시 9개 주민자치회 중 최초로 시도된 것이다.

이번 화상회의를 위해 그동안 퇴계동주민자치회는 여러 차례 사전 테스트를 거쳤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의와 2020년 마을자치형 숙의예산 지역사업 진행에 대한 보고 등이 활발히 논의됐다.

처음으로 진행된 온라인 화상회의에 낯설어한 위원들도 있었지만, 꼼꼼한 준비 덕분에 전반적으로 대면 회의 때와 다를바 없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특히 지금의 코로나19 상황뿐 아니라 향후 또 다른 여러상황을 대비해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회의가 일상화돼야 한다고 점에 모두 공감했다.

김대규 퇴계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회의가 어렵지만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회의에 적극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살펴 화상회의를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세종특별자치시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