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대입 수능시험장 안전점검 결과 ‘이상무’

일반시험장, 별도시험장, 예비시험장 등 14개교 점검 완료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20/11/21 [14:48]

세종시교육청, 대입 수능시험장 안전점검 결과 ‘이상무’

일반시험장, 별도시험장, 예비시험장 등 14개교 점검 완료

박은철 기자 | 입력 : 2020/11/21 [14:48]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 산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시설지원사업소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시험장 안전점검을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실시하고, 안전조치를 20일 완료했다.

 

안전점검은 오는 12월 3일 시행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해 수능시험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시험에 저해되는 시설을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다.

 

점검대상은 수능시험장으로 지정된 일반시험장 12개교, 별도시험장 1개교, 예비시험장 1개교 등 총 14개교이다.

 

교육시설지원사업소의 기술직공무원과 현장지원팀 등이 합동으로 건축물의 변형여부 및 소방, 전기, 승강기, 난방기 등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여 수능시험의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수험생의 안전을 확보했다.

 

또한, 조명기구 교체, 동파 방지, 타일보수 등 경미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폭설 및 결빙에 대비하여 제설장비 등도 확보될 수 있도록 했다.

 

김진화 교육시설지원사업소장은 “수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이 그 간의 노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수능시험장 학교의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세종특별자치시 2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