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5회 밥 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개최

최정환 씨 밥 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 대상2

박은철 | 기사입력 2020/11/19 [08:29]

세종시 '제5회 밥 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개최

최정환 씨 밥 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 대상2

박은철 | 입력 : 2020/11/19 [08:29]

 

최정환 씨 밥 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 대상


[세종타임즈] 세종시 내에서 생산된 쌀 가운데 가장 밥 맛 좋은 쌀로 최정환 씨가 생산한 삼광 쌀이 선정됐다.

세종시는 한국쌀전업농세종시연합회 주관으로 지난 18일 도담동 싱싱장터 내에서 ‘제5회 밥 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총 20개 팀이 참여해 삼광 쌀 등 총 5개의 품종을 출품, 단백질 및 품위 등 외관심사, 소비자 식미평가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 장려상 등 5개 팀을 선발했다.

심사 결과 올해 생산된 최고의 쌀에 수여되는 영예의 대상에는 최정환씨가 선정됐으며 이어 최우수 홍영재씨, 배경진씨, 장려상 김민호씨, 홍순직씨가 수상했다.

특히 최정환 씨의 쌀은 전문가의 단백질 및 품위 등 외관심사는 물론,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식미평가에서도 고른 점수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생산자와 소비자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행사장을 찾아오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고품질 쌀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광태 농업축산과장은 “쌀 분야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쌀 생산이 필수 과제”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 간 소통을 통해 고품질 쌀 생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세종특별자치시 2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