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비자단체 농림축산식품부 협력사업'실시

사) 대한어머니회 세종시지회 원산지 인증제 활성화 홍보 소비자교육

박희숙 편집위원 | 기사입력 2020/10/28 [10:40]

'2020년 소비자단체 농림축산식품부 협력사업'실시

사) 대한어머니회 세종시지회 원산지 인증제 활성화 홍보 소비자교육

박희숙 편집위원 | 입력 : 2020/10/28 [10:40]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사)대한어머니회 중앙회에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 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원산지인증제도에 관한 소비자교육을 10월 27일 (사)대한어머니회 세종시지회에서 50여 명의 회원과 일반인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모니터링조사를 통한 지역단위농협, 가공식품업체 및 음식점의 원산지인증 신청업체 증가방안 모색 원산지인증 업체들의 유통현황 조사를 통한 소비자의 구매결정력 향상 방안을 마련하였다.

 

사업목표는 우리 농산물의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수입산과의 경쟁력 확보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증가에 이바지하며 지역단위농협, 가공식품업체, 음식점에 적극적 홍보를 통한 자발적 동참을 유도하여 원산지인증제도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노력하며 농업과 식품산업과의 연계발전을 도모한다.

 

  © 세종타임즈

 

성과목표로 소비자교육 총 3회, 120명 실시, 80% 인식변화 모니터링조사 432개소 대상으로 실시 온라인홍보 홈페이지, 카드뉴스 눈, 지역신문 등을 통한 인식의 변화를 한다.

 

소비자교육 세부추진방안으로 교육 대상은 일반인과 회원 교육 전, 후의 비교 설문지 조사 교육 전후 설문조사를 하여 소비자의 원산지인증 제도에 대한 인식도 및 실태를 파악하고 교육 효과 확인 그리고 리플렛 및 교육자료 배부로 원산지 인증제에 대한 리플렛 제작 그리고 현재 많이 열려 있는 원산지 표시제와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원산지 표시제와 원산지 인증제의 차이점 전달이 쉽도록 자료를 제작했다.

 

또한, 전문 강사의 정확한 정보 전달과 질의응답으로 소비자교육 효과 극대화로 원활한 소비자교육 참여자 모집과 홍보 효과를 위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세종특별자치시 2
1/4
팩토리스토리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