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 예방 행사' 운영

이것도 성희롱이라고? 가벼운 성적 농담,‘성희롱’범죄입니다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17:14]

세종시교육청,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 예방 행사' 운영

이것도 성희롱이라고? 가벼운 성적 농담,‘성희롱’범죄입니다

박은철 기자 | 입력 : 2020/10/15 [17:14]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이 10월 12일부터 11월 6일까지 4주간을 양성평등 기간으로 정하고,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 예방’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실제 생활 속 사례들을 통해 자신의 성인지 감수성을 확인하고, 증진시켜 서로가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청은 양성평등 기간 중 1주차 언어적 성희롱, 2주차 신체적 성희롱, 3주차 시각적 성희롱을 주제로 직접 제작한 성희롱 예방 포스터 및 카드뉴스를 청사 로비, 누리집 등을 통해 전시·홍보하고,

 

모든 직원들이 매일 접속하는 행정시스템의 업무포털 내에 팝업으로도 성희롱 사례들을 게시한다.

 

또한, 4주차에는 그동안 교육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행복한 조직문화를 위한 4가지 실천과제 ▴존중하기 ▴배려하기 ▴인정하기 ▴칭찬하기 등을 약속하는 “우리들의 다짐”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교육청 조직문화에 바라는 건의 사항 등을 이야기할 수 있는 코너 설치, 설문조사 등으로 직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조직문화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양성평등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고 일상생활에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실천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8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