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청렴시민학교’ 15일 첫 개강

세종시 지방 공공기관 최초, 시민대상 청렴교육 진행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8:14]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청렴시민학교’ 15일 첫 개강

세종시 지방 공공기관 최초, 시민대상 청렴교육 진행

박은철 기자 | 입력 : 2020/09/14 [18:14]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세종시 관내 지방 공공기관 최초로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청렴시민학교’가 30명 모집정원을 초과하여 9월 15일 첫 개강한다.

 

진흥원의 중장기 청렴윤리 경영계획의 일환으로 금년에 처음으로 운영되는‘청렴시민학교’는 올해 2기수를 운영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인하여 집합교육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전 과정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청렴교육은 ▷I think “반부패·청렴” ▷게임으로 배우는 청렴 액션플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임각철 원장은“금번 청렴교육은 공직자 중심의 청렴교육이 아닌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교육으로 깨끗한 세종! 투명한 세종을 만드는데 공직자와 시민 모두가 동참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며 운영취지를 밝혔다.

 

한편, 청렴시민학교 수료생에게는 향후 진흥원 옴부즈만 활동을 지원할 계획으로 제2기 과정은 10월 13일부터 진행할 예정으로, 수강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sjhle.or.kr)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경영기획팀(044-865-9672)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8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