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서면 민관 협력 사랑의 집수리·집청소 지원

세종시설공단 수리비 지원·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폐기물 수거 합심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7/26 [11:07]

연서면 민관 협력 사랑의 집수리·집청소 지원

세종시설공단 수리비 지원·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폐기물 수거 합심

박은철 기자 | 입력 : 2020/07/26 [11:07]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 연서면과 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2가구를 발굴해 민·관 복지자원 연계와 협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지원 대상은 연서면 내 기초생활수급비로 생계를 어렵게 이어가는 노부부 가정 1곳과 어머니의 장기 입원으로 청소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가정 1곳 등 총 2곳이다.

 

집수리 당시 노부부 집은 현관 및 벽체를 합판으로 임시로 막아서 겨울에는 외풍이 심하고 현관입구는 턱이 높아 노부부의 일상생활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였다.

 

청소가 이뤄지지 않은 가정은 어머니의 장기입원으로 성인 없이 청소년들만 거주해온 곳으로, 온갖 쓰레기로 뒤덮여 있는 것을 본 지역주민이 안타까운 마음으로 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연락하게 됐다.

 

세종시설공단에서 고액의 수리비용을 전액지원, 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청소 및 폐기물 수거 등을 협력해 진행됐다.

 

홍순제 연서면장은 “지역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인 복지 상담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는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주민과 함께 협력하고 민·관이 협업해 촘촘한 연서면 복지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8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