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원초, 교육공동체 연서면 화재피해 학생 가정에 성금 전달

- 학생, 학부모, 교직원 함께 따뜻한 기부 행렬

곽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7/21 [10:29]

세종도원초, 교육공동체 연서면 화재피해 학생 가정에 성금 전달

- 학생, 학부모, 교직원 함께 따뜻한 기부 행렬

곽효정 기자 | 입력 : 2020/07/21 [10:29]

세종도원초등학교(교장 강미애)는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한 성금을 화재피해 학생 가정에 전달하였다.

▲ 위로의 마음을 전달하는 세종도원초 강미애교장  © 세종타임즈

 

지난 7월 11일 연서면의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 세종도원초에 다니는 학생의 집에 인적 물적 피해가 발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소식을 접한 세종도원초 교육공동체구성원은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학생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논의하였고, 친구 돕기 모금활동을 전개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에 학부모회(회장 김미영) 녹색어머니회(회장 이인정) 아버지회(회장 민경열) 사서어머니회(회장 이효순)에서는 계좌기부와 함께 생필품 및 음식, 피복 등을 우선지원 하였다.

▲ 세종도원초학부모회와 학생들  © 세종타임즈

 

학교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15-17일까지 3일간 교육공동체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았다.

▲ 기부하는 세종도원초 학생들   © 세종타임즈

 

모금액을 전달하기 위해 참가한 학부모와 학생 대표들은 할머니와 학생에게 힘드시겠지만 힘내라는 위로와 함께 학생들이 모금함에 넣어준 격려 편지도 함께 전달하며 학부모회 김미영회장은 매우 가슴이 아프다며 고인과 유가족에게 위로의 뜻을 전했다.

▲ 세종도원초 학생과 학부모회  © 세종타임즈

 

모금 활동으로 모아진 4,070,000원은 7월 20일 피해학생 가정을 방문해 성금을 전달하였다.

▲ 세종도원초 교육공동체  © 세종타임즈

 

▲ 세종도원초 학부모회 계좌 기부내역   © 세종타임즈

 

세종도원초 강미애 교장은 ‘피해 학생의 지원을 위해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이야기하였으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세종도원초 교육공동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며 참여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8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