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하 로컬푸드 판매장·화훼전시판매장 개장

한석훈 | 기사입력 2020/05/19 [10:44]

광주시, 서하 로컬푸드 판매장·화훼전시판매장 개장

한석훈 | 입력 : 2020/05/19 [10:44]

경기도_광주시청


[세종타임즈] 광주시는 19일 광주 농산물 및 관내 제조 농산 가공품 전문판매장인 ‘서하 로컬푸드 판매장’을 개장했다.

이날 개장한 로컬푸드 판매장은 초월읍 서하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광주지역 친환경 농가를 중심으로 생산된 안전한 농산물을 지역소비자와 연결해 ‘가정에 행복한 밥상’, ‘생산자는 좋은 가격, 소비자는 착한 가격’을 목표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또한, 함께 개장한 화훼전시 판매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행사가 취소 및 축소됨에 따라 어려움에 직면한 관내 화훼 관련 농가를 돕는 등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서하 로컬푸드 판매장 내 교육장과 쉼터에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야기가 있는 복합 플랫폼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서하 로컬푸드 판매장이 사회적 공익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직매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