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세종시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배선호 예비후보

고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11:06]

제21대 세종시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배선호 예비후보

고지은 기자 | 입력 : 2020/02/14 [11:06]

 

  © 세종타임즈

 

공감정치!!

청년창업!! 벤처전문가!!

세종특별자치시,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배선호 예비후보입니다.

 

Q1. 후보님 출생지와 학교 졸업과정등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천안아산 지역에서 초중고를 졸업했고요. 학장시절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학생회 총 학생회도 했고요. 마지막 고3때까지 반장도 역임했고요. 이번 국회의원 출마해서도 적극적 지지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Q2. 후보님의 전직장이 궁금합니다. 무슨일을 하셨나요?

제가 대학교 석사 때까지 경영학을 전공했거든요. 기본적인 제가 자랑할 수 있는 부분은 지금 현재 제가 IT업체를 8년 정도 청년 창업을 통해서 경영해왔고 그걸 통해서 사실은 청년 세대가 되게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데 그렇게 어려운 환경을 딛고 일어서려는 그런 청년 세대의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어떻게 보면 청년 정치를 하려고 하는 그런 부분 동기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3. 일을 하시면서 혹시 봉사단체나 개인적으로 봉사하시는 곳이 있나요?

굿네이버스 단체에서도 가입을 통해서 활동을 했었 고 그 다음에 시당에서 4,5년 정도 제가 봉사단체를 제가 단장으로써 같이 활동을 해서 지역의 소외계층들 가서 집 수리라던가 청소라던가 물품지원이라던가 그런 다양한 활동을 지금 4,5년 동안 해오고 있습니다.

 

Q4. 출마지역은 어디시며 출마하게 된 동기가 있다면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북쪽으로 나갈 것 같고요. 젊은 도시인만큼 젊은 인재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개 선거구 층에 한 명은 꼭 청년 인재 청년 후보가 당선이 돼야 된다고 생각하고요. 청년세대를 위해서 공감 가는 그런 정책을 펼쳐서 그분 감동정치를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Q5. 후보님!! 왜? 내가 이지역구에 국회의원이 되어야만 하는지? 설명 부탁 드리겠습니다.

저는 시민 분들과 똑같이 생활 전선에서 뛰었던 사람입니다. 그러니까 소위 말하는 힘들이 어려운 고충을 충분히 제가 인지하고 있고요. 그걸 통해서 공감정치를 충분히 할 수 있고 공감정치를 통해서 감동정치를 충분히 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 출마하게 됐습니다.

 

Q6. 후보님이 존경하는 정치인물과 후보님의 정치철학이 궁금합니다.

저는 노무현 전 대통령님을 가장 존경하고요. 노무현 대통령의 하나의 연설을 통해서 아 이런 굳은 의지 신념을 가진 분이면 우리나라를 맡겨도 되겠다. 대통령으로써 자질이 있다고 제가 판단했습니다.

 

Q7. 후보님이 생각하시기에 현재 문재인정부가 잘 하고 있나요? 있다면 한말씀 / 못하고 있다면 문제점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저는 충분히 잘하고 계시다고 보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도 지금 문재인 정부 지금이 탄생한지 만 3년이 되어오고 있는데요. 특히 경제 정책부분에서는 너무 단기적으로 보지 마시고요. 사실은 경제라는 게 지금 좋은 정책을 시행하더라도 바로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은 거니까 한 3,4년 5년 이 정도의 정책이 효과가 발생하는 그 정도 시일이 걸리기 때문에 조금만 더 한 내년정도면 전 개인적으로 경제지표가 좀 좋아질 거라고 생각하고요. 저는 과감하게 복지분야 특히 시민들 국민들의 안전과 건강에 관련 복지 분야는 과감하게 더 투자를 해야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 세종타임즈

 

Q8. 현세종시에 가장 큰문제점이 있다면? 그리고 해결점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지금 가장 시급한 게 교통 그리고 지금 상가 공신율 그리고 정주 여건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또 중요한 거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그걸 또 통해서 상가들이 더 활성화 되고 지역 경제도 활성화 되고 그렇거든요. 그래서 일단 정주 여건이 잘 마련되면 자연스럽게 상가 공신율이라던가 이런 부분은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Q9. 그렇다면 내가 만약 국회의원이 된다면 세종시 발전을 위한 각오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세종시는 국가발전에 상징적인 도시입니다. 그래서 많은 해결 될 과제들이 산재돼있지만 전 제일 중요한 부분이 국회의사당이랑 청와대를 유치하는 게 당연히 저는 당면과제 중에 최우선이라고 생각하고요. 그런 유치를 위해서 국회의원이 된다면 최선을 다하고 꼭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Q10. 후보님! 가족관계가 어떻게 되시나요?

공주에 있는 와이프하고요. 큰 애는 아들이 지금 11살 그리고 막내가 딸인데요. 9살 그렇게 돼있고요. 저희 부모님들이 목회자로서 목사님으로 활동을 하셨는데 지금은 연세가 있어서 은퇴 목사님으로서 지역사회 교회 발전을 위해서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Q11. 정치!! 가족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저의 선택을 굉장히 존중해주시고요. 아무래도 사관학교도 나오셨고 목회자로도 30년 넘게 활동하셨다보니까 생각보다 발이 넓으세요. 세종에 아는 분도 많이 계셔서 지금은 사위 자랑도 많이 하시고 저를 적극 홍보하는데 활동하고 계십니다.

 

Q12. 21대 총선에서 승리를 하신다면 지역구 발전을 위한 각오 한말씀 부탁 드립니다.

이 모든 게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어떤 분들 한분 한분이 소위 어디에 사는 거에 의해서 박탈감을 느끼면 안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정책 자체는 박탈감을 느끼지 않을만한 그런 정책을 어디 사는 거에 따라서 그런 소외감이 없도록 정책을 펼칠 예정입니다.

 

Q13. 끝으로 세종시민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세종 시민여러분 세종시는 젊은 도시입니다. 그러면 두 개의 지역구 중에 한 명 정도는 청년 정치인이 필요하지 않겠습니까. 그 젊은 패기로서 시민 여러분들의 애로사항 어려움 이 모든 거를 정책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저 젊지만 충분한 능력있습니다. 뽑아주십시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