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봉서원이 건네는 ‘기세등등 여유’ 참가자 모집

삶에 지친 중장년, 월봉서원·무양서원에서 재충전

장윤진 | 기사입력 2019/10/21 [17:05]

월봉서원이 건네는 ‘기세등등 여유’ 참가자 모집

삶에 지친 중장년, 월봉서원·무양서원에서 재충전

장윤진 | 입력 : 2019/10/21 [17:05]
    지난달 진행한 ‘기세등등 여유’

[세종타임즈] 광주 광산구가 중장년층을 위한 쉼과 성찰의 서원인문여행 프로그램 ‘기세등등 여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 숙박형, 11월 2일 당일형으로 진행한다.

1박 2일 숙박형은 첫째 날 ‘무양서원→호가정→송정역→월봉서원’, 이튿날 ‘무등산 역사길→환벽당’을 탐방하는 코스다.

첫째 날은 고려시대 왕실 의약 관청인 상약국을 재현해 어의 최사전의 삶을 체험해보는 ‘상약국체험’, 갈대밭을 배경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시 한 수 한마당’, 광주가 전국에 자랑하는 먹거리를 맛보는 ‘광주五味-떡갈비 체험’, 고봉과 퇴계의 우정을 다룬 퓨전국악공연 ‘선율로맨스’와 고봉 기대승의 자경설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자경야담’ 관람 후 월봉서원에서 하룻밤을 보낸다.

둘째 날은 광주 의향의 상징인 무등산 역사길 코스를 돌고 무등산 깊은 들녘의 청정먹거리를 맛보는 ‘광주五味-오리탕 체험’ 후 가사문학의 산실 환벽당에서 국악공연을 관람하며 풍류를 즐긴다.

당일형은 ‘무양서원→호가정→월봉서원→경암근린공원’을 탐방한다. 고봉과 퇴계의 우정을 창작 가곡으로 재해석한 색다른 음악회 ‘월봉 브로맨스’를 관람할 예정이다.

각각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40~60대 중장년층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숙박형 3만원, 당일형 1만원이며 교통비, 숙식비를 포함한다.

월봉서원이 건네는 ‘기세등등 여유’는 삶에 지친 40~60대 증년층에게 의롭고 힘찬 광주의 기운을 재충전해 줄 고품격 힐링프로그램으로 문체부 주최, 유교문화활성화지원단 주관의 국고보조금 지원 사업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