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북부보건과 재활운동교실 운영

진용두 | 기사입력 2019/10/07 [12:03]

김포시, 북부보건과 재활운동교실 운영

진용두 | 입력 : 2019/10/07 [12:03]
    김포시

[세종타임즈] 김포보건소 북부보건과가 오는 15일부터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재활운동교실은 만성퇴행성질환과 관절염환자들에게 맞춤형 스트레칭 및 근력강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신성 질환과 통증을 감소시킴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고 개인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준비됐다.

전신혈액순환 및 관절가동범위 증가체조, 거북목 예방체조, 요통예방 및 감소 근력운동, 낙상방지 근력운동, SNPE 바른 자세 척추운동 등을 통해 각종 퇴행성질환을 관리 할 수 있는 방법과 노년에 더욱 필요한 근육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맞춤형 운동 처방 한다.

참여자는 김포시민 중 만성퇴행성질환자, 요통질환자, 허약체질자가 대상이며 10월 15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오전 9시 30분~10시 30분 주 2회 운영한다.

구영미 북부보건과장은 “노쇠한 체력으로 운동이 벅찬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쉽고 재미있는 체조법과 퇴행성 근손실 방지법의 보급이 매우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존 운동사업과 변별력을 갖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