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SB플라자 ‘메이크업 스테이션 인 세종’ 개소

지역주민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창작활동 가능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08:19]

세종SB플라자 ‘메이크업 스테이션 인 세종’ 개소

지역주민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창작활동 가능

박은철 기자 | 입력 : 2019/10/07 [08:19]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7일 세종SB플라자 지하 1층에 ‘메이크업 스테이션 인 세종’을 개소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소하는 메이커스페이스는 중소벤처기업부 2019년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됐다.

이곳에는 3D프린터·레이저커터기 등을 갖춘 ’작업공간‘과 개인이나 팀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현할 수 있는 ’상상제작소‘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첨단 디지털 제조 장비를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창작활동 공간이다.

또한 SB플라자 지하1층은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메이커스페이스, 카페,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협업공간으로 조성된다.

권영석 경제정책과장은 “앞으로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를 통해 지역 청소년, 청년, 경력단절 여성 등 시민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예비창업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를 통해 보람동 ’플레이코딩 메이커스페이스‘와 조치원 ‘메이크업 스테이션 인 세종’ 2개소를 운영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