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방안 발표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확대(목표 86%) 지정, ‘1학생 1운동’ 실현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9/24 [16:11]

세종시교육청,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방안 발표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확대(목표 86%) 지정, ‘1학생 1운동’ 실현

박은철 기자 | 입력 : 2019/09/24 [16:11]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배려와 공감 그리고 연대라는 스포츠의 교육적 가치를중심에 두고 학교체육정상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방안으로, 세종의 학교는 함께 하는 공동체로 더 활기차고, 아이들은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것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25일 언론브리핑에서 “3대 핵심 과제인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 ▷바른 인성, 시민성을 기르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선수,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을 차근히 추진해 학교체육 본연의 교육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교육감은 ‘모든 아이들이 바른 인성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방안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교육청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1학생 1운동(스포츠)’ 활동을 펼쳐일반 학생의 운동결핍 예방은 물론 평생운동습관을 가지도록 한다.

 

학교급별 특성과 여건 등을 고려해 언제, 어디서나 실천 가능한운동(줄넘기, 파워워킹, 걷기-달리기 맵, 순환운동, 계단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운동 습관 정착을 유도하고, 희망하는 모든 학교를 7560 학교로 선정한다.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평생 건강의 초석이 되는 운동의 생활화를 위한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를 위해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비율을 2019년 84.6%에서 2020년에는 86%로 높여 초등학교체육전담교사 지정 비율을 높인다.

 

 
또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수영교육에 대한 희망을 반영해, 유·초 학생들이 수중에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유아생존수영을 시범운영하고, 초등학교 생존수영은 현재 3~4학년에서 2023년까지 전 학년으로 확대한다.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정해진 규칙 안에서 협력을 배우고 사회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학교스포츠클럽을 활성화를 위해 ▷학생자치로 만드는 '교내스포츠리그' 운영 강화 ▷스포츠와 축제의 만남,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활성화 ▷마을단위 스포츠클럽 '동동동(洞童動)'활성화를 한다.

 

최 교육감은 ‘모든 학생을 위한 스포츠로부터 재능 있는 선수가 발굴되고, 공부와 운동을 함께하며 꿈을 이룬우리 지역의 스포츠 스타와 체육전문가들도 많이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