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문화집현전' 기획발표회 개최

지역문화 기획 프로젝트 발표와 컨설팅 등 5개월간의 교육과정 마무리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9/10 [15:11]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집현전' 기획발표회 개최

지역문화 기획 프로젝트 발표와 컨설팅 등 5개월간의 교육과정 마무리

박은철 기자 | 입력 : 2019/09/10 [15:11]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문화재단은 9월 1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역문화기획자 양성과정 발표회를 개최한다.

 

세종형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문화집현전’ 참가자 41명은 지난 5월부터 이론교육, 현장탐방, 기획워크숍 등 지역문화 기획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받아 왔다.

 

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키워온 역량을 토대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아동·청소년문화예술교육 기획자와 ▷생활예술활동 매개자 2개 분야로 구성된 9개 팀이 각각의 특색을 담은 발표를 진행한다.

 

문화재단은 특히, 여성 비율이 높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문화예술 활동 경험이 있는 경력단절여성에게 가점을 부여하여 선발한 결과, 약 40%의 참가자들이 이번 과정에 참여할 수 있었다.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문화사업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실제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 기획자 과정에 참여한 임경숙(조치원읍, 39세) 씨는 “지난 5개월 동안 멘토진에게 지역문화 기획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교육을 받는 데에 그치지 않고 참가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에서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수료생 중 평가를 통해 선발된 3명에게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주관하는 해외연수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