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여자고등학교, 'Talk! Talk! 클래식'음악회 개최

해설 음악회로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힐링의 시간 선사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9/10 [14:48]

세종여자고등학교, 'Talk! Talk! 클래식'음악회 개최

해설 음악회로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힐링의 시간 선사

박은철 기자 | 입력 : 2019/09/10 [14:48]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여자고등학교는 9일 저녁 7시 시청각실에서 학생과 교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alk! Talk! 클래식’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 아르떼 앙상블단이 주최하고 세종시 문화재단 및 세종여자고등학교가 후원한 이번 ‘Talk! Talk! 클래식’은 상대적으로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농어촌 지역 학생들을 찾아가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세종시에서 세종여고와 세종하이텍고등학교 두 개의 고등학교가 선정됐다.

 

한 시간 정도 진행된 이날 공연에는 ▷모차르트의 ‘Toy Symphony’ ▷박두진의 ‘꽃구름 속에’ ▷조두남의 ‘뱃노래’ ▷생상의 ‘동물의 사육제’ 등 5가지 작품을 성악과 오케스트라 등으로 음악 중심 종합 무대 예술을 선사했다.

 

특히, 관람객이 학생인 점을 감안해 해설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많은 공감을 얻었다.

 

정인 교사는 “기숙사에서 가족들과 떨어져 생활하고 야간 자율학습으로 힘들어 하는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힐링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앞으로 이런 행사가 많아져서 읍면단위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