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농업기술센터,'세종시농업인대학 하반기 일정 시작'

9일 복숭아과정·17일 한우과정 개강, 11월까지 이론·실습 교육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08:54]

세종시농업기술센터,'세종시농업인대학 하반기 일정 시작'

9일 복숭아과정·17일 한우과정 개강, 11월까지 이론·실습 교육

박은철 기자 | 입력 : 2019/09/09 [08:54]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농업기술센터가 올해 3월부터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2019년 세종시농업인대학’이 하계 방학을 마치고 9일 하반기 일정을 시작했다.

세종시농업인대학은 지난 3월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하계 방학을 제외한 매주 1회 4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복숭아 및 한우 2개 과정에서 품목별 핵신전문기술 교육이 실시된다.

이날 개강한 복숭아 과정에서는 성숙기 복숭아 과원관리 방법에 대해 앞으로 생육후기 관리, 수확 후 영양관리 및 병해충 방제 기술, 토양관리. 농기계 안전교육 및 실습 등을 진행한다.

오는 17일 하반기 일정을 시작하는 한우 과정은 등급판정 결과 해석, 사양관리 개선 방법, 한우 사양관리, 한우 시설관리 및 친환경 축산, 한우 개량 및 비육우 외형관찰법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세종시농업인대학을 통해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 및 우수 한우 사양기술 확보를 통해 농가소득 향상과 미래 세종시 농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낙거 농업기술센터장은 “지역농업과 농촌발전을 선도할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농업인들의 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며 “세종시농업인대학에 대한 관내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