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 공모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7/11 [08:35]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 공모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7/11 [08:35]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주민 소모임 활동에 필요한 예산을 3개월간 최대 75만 원까지 지원하는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주민 소모임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은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 공동체 활동의 참여의지가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 소모임 활동에 필요한 예산과 현수막 제작 및 공통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다양한 주민 소모임 활동을 지원, 진행절차를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자생력을 키우고 공동체 활동에 자신감을 불어 넣기 위해 어울림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공동체 역량강화 교육, 구성원이 요청하는 강의의 강사비 지원, 네트워크 형성 방법 안내, 다과꾸러미 제공 등 공동체별 요청사항이다.

이번 사업은 그간 참여 의지는 있지만 주민 소모임 활동을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몰라 참여하지 못했던 주민들이 부담 없이 지원해볼 수 있는 사업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와 공동체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