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교육발전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구축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19:21]

세종시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교육발전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구축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7/10 [19:21]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0일 세종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세종시 초·중·고등학생의 진로․직업 교육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 학생들에게 내일을 준비하는 행복한 진로․직업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관련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연구 및 정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위한 진로교육, 기업가 정신교육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하여 직업능력개발 정책을 선도해왔다.

 

또한 진로․직업 전문기관으로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7년부터 교육부로부터 국가진로교육센터로 지정․운영되고 있어, 향후 세종시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진로체험 활동, 창업체험교육 등 세종시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전반에 걸쳐 발전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식에서“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진로, 직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는 세종시교육청의 정책 방향인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하여 세종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