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취약계층 대상 기부물품 지원'

기업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생필품 지원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15:24]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취약계층 대상 기부물품 지원'

기업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생필품 지원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7/01 [15:24]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7월 1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와 함께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생필품 지원 사회공헌활동과 사회복지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임직원들은 사회적기업 (주)두레마을을 통해 생필품을 구매하였고, 협의회와 함께 10가구의 대상자 댁을 직접 찾아가 전달하였다.

 

사회공헌활동을 마친 후 지역난방공사 서윤경 담당자는 “생필품 지원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난방공사 지역사회봉사단은 2년째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테마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활동준비 속에서 사회적 기업,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과 함께 연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외에도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6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