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문화예술대상 유태희이사장’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9/06/23 [13:12]

세종시 ‘문화예술대상 유태희이사장’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9/06/23 [13:12]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행정중심복합도시 협동조합 창작공동체 이도의 날개 유태희이사장이 6월28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문화예술대상을 수상한다.

 

지역신문협회에 따르면 유태희이사장은 세종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향유를 위하여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 증진과 공연예술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며 논평했다.

 

그동안 행복도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5년간 사비를 털어가며 운영해 오면서 ‘이도오페라단’ ‘세종국악예술단’ ‘극단 푸른계단’을 설립하였고 예술인들을 설득해 협동조합을 만들어 지역에서 엔터테인먼트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한 공적이 인정되었다.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은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가 협회 창립 기념일인 6월 29일을 ‘지역신문의 날’로 공식 제정해 올해로 16년째 개최해 오고 있다. 전국 300여 지역신문과 인터넷 신문사가 회원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대상으로 각 시·도 협의회 추천과 공개 접수를 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들에게 시상한다.

 

한편, 유태희이사장은 세종시에서 태어난 토박이로 고향에서 구순이 넘으신 부모님을 혼자 봉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의 인물로 떠오르기도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