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안전신문 ‘세종에서 안전하게 오래살기’ 발간

자전거 안전 편 제작, 읍면동 및 시청 홈페이지 전자도서관서 열람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6/12 [08:55]

세종시, 시민안전신문 ‘세종에서 안전하게 오래살기’ 발간

자전거 안전 편 제작, 읍면동 및 시청 홈페이지 전자도서관서 열람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6/12 [08:55]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생활 속 안전이 일상이 되는 안전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시민안전신문 ‘세종에서 안전하게 오래살기’를 발간한다.

시는 국제안전도시 선포식 이후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제고하고 안전의식 정착 및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시민안전신문‘세종에서 안전하게 오래살기’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발행되는 시민안전신문은 ‘자전거 안전 편’으로, 지난 1분기에 발간한 ‘고층건물 화재 안전 편’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호에서는 자전거 안전 수칙, 행복도시 세종에서 자연과 어울리는 어울링 활용법 등 다양한 자전거 안전 정보를 시민들이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시민안전신문은 읍·면·동 및 시청 안내데스크에 비치하고 시청 홈페이지 전자도서관에도 게시할 계획으로, 시민안전 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기 시민안전국장은 “세종에서 안전하게 오래살기의 정기적 발행을 통해 재난·사고 발생 시 초기 재난대응 역량 강화 및 안전의식 함양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2019 조치원 봄꽃축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