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온시민크린데이-단풍잎 돼지풀”'제거

안전한 우리생태계 환경보호 봉사활동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6/01 [17:16]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온시민크린데이-단풍잎 돼지풀”'제거

안전한 우리생태계 환경보호 봉사활동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6/01 [17:16]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생태계 보호를 위해 외래종 유해식물제거와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자원봉사 단체, 사회복지시설이 연대하여 “단풍잎 돼지풀”을 제거하는 ‘온시민 크린데이’를 진행해 오고 있다.

 

6월1일 9시 세종1야구장 일대에서 재난재해봉사단(단장 양길수), 세종시자율방재단연합회(회장 박영철),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전문봉사단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생태계 교란 식물인 단풍잎 돼지풀 제거와 장마철 대비 하천 정비활동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단풍잎 돼지풀은 국화과에 속하는 북미에서 유입된 대형 초본식물로 번식력이 강하고토종 식물들의 성장을 방해하며 개화 후에 날리는 꽃가루는 화분병을 유발하는 유해식물로 시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자원봉사가 필요했다. 또한 하천변 주변의 쓰레기수거, 잡풀 등을 제거하면서 다가올 장마철 대비 하천 정비활동 자원봉사도 했다.

 

재난재해 봉사단 양길수 단장은 “매년 온시민 크린데이를 통해 외래 유해식물을 제거해오고 있는데, 작년에 비하여 단풍잎 돼지풀이 줄어들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과 자연환경을 위협하는 유해식물 제거와 생태환경 보전을 위한 환경정비 활동에 앞장서겠다. 깨끗하고 안전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세종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내 군부대, 대학교, 단체, 기업등과 연계하여 근린 생활지역인근 유해식물 제거와 환경정화를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자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6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