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2019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08:03]

세종시자원봉사센터,'2019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5/22 [08:03]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 2019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5월20일~21일 연서면 저소득가구의 집청소 및 집수리를 실시하였다.

 

주거환경개선사업 사랑의집수리 19-5호 저소득가구는 저장강박증이 있어 집에 많은 물건을 쌓아두고 지내고 있으며, 쓰레기가 오랫동안 방치되어 악취등이 심해 주변 이웃등에 피해를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5월20일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청춘봉사단(단장 문옥선) 21명이 참여하여 집안 가득 쌓여 있는 옷가지, 책, 이불, 그릇 등 온갖 쓰레기를 정리하였으며, 영풍방역(대표 박상우)은 청소 작업에 앞서 소독을 실시하였으며, 연서면에서 쓰레기 수거가 당일에 이루어지도록 지원하였다. 청춘봉사단은 어깨동무봉사단과 연합하여 주거환경개선 집수리 활동 전에 집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5월21일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어깨동무봉사단(단장 이재경) 20여명이 참여하여 오염이 심하고 낡은 집의 대대적인 집수리를 실시하였다.

 

도배, 장판 상태는 뜯기고 곰팡이등으로 매우 엉망이었으며, 화장실 문은 부셔져 종이를 붙여서 사용하고 변기는 고장으로 물이 잘 내려가지 않고, 부엌은 정리가 안되었으며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이용하는 등 위험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집수리의 기본적인 도배․ 장판․ 씽크대 교체뿐만 아니라 화장실 문 교체와 함께 변기 교체, 화장실 수납장 설치, 창문 샤시 교체, 페인트 등 대대적인 집수리 뿐만 아니라 냉장고 청소, 청문 창틀 청소등 대청소도 함께 진행 하였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집수리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 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2019 조치원 봄꽃축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