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5/13 [09:09]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5/13 [09:09]

 

▲  코딩입문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이 5월부터 오는 7월 24일까지 세종시 관내 초·중·고 3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접근성이 용이하고 공신력있는 학교의 교육환경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학부모를 위한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도에는 36개교의 신청을 받아 해당 학교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학교 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학교시설을 개방, 활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자녀 인성교육, 학습지도를 돕는 프로그램, 인문·교양 프로그램 등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평생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소정초등학교(청춘밴드)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7월 24일까지 해당 학교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코딩입문 ▷홈바리스타 ▷자녀독서코칭 ▷캘리그라피 ▷부모교육 ▷전래놀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정영권 관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의 긍정적인 학교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6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