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2019 세종 컬처로드’ 찾아가는 아트트럭과 함께 금남면

11일 찾아가는 아트트럭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트로트 한마당 열려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15:30]

세종시문화재단, ‘2019 세종 컬처로드’ 찾아가는 아트트럭과 함께 금남면

11일 찾아가는 아트트럭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트로트 한마당 열려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5/08 [15:30]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11일 금남면 종합체육공원에서 찾아가는 아트트럭‘2019 세종 컬처로드’첫 행사를 개최한다.

 

2019 세종 컬처로드사업은 ‘아트트럭이 세종시 곳곳을 찾아가서 지역주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행사’를 개최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사업 신청부터 일정, 장소,테마, 홍보 등 행사 전반에 대해 주민협력과 참여를 통해 운영된다.

 

첫 행사는 금남면에서 실시되며, 높은 연령대의 지역주민 수요를 반영해‘트로트’를테마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된다.

 

1부는 주민들이 참여하는‘우리 마을 공연단’으로 색소폰과 한국무용(부채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2부‘트로트 한마당’에서는 가수 한혜진과 송연경, 권률, 김지니 등이 출연하여 신명나는 트로트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3부 체험프로그램 ‘낮도깨비 문짝소동’에서는 세종시 설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낮도깨비 캐릭터와 주제곡은 플래시몹, 미션게임, 포토존 등을 활용해 행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예정이다.

 

최영희 문화사업팀장은“금남면사무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이장단 등 금남면 주민이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지역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었다”며,“사업 실행단계에서도 문화재단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업 취지를 잘 반영하겠다”고말했다.

 

‘2019 세종 컬처로드’는 찾아가는 아트트럭과 함께 금남면, 장군면, 전의면, 도담동, 조치원읍, 보람동, 고운동 등 7개 지역에서 문화예술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6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