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온(溫,On)마을 방과후·돌봄 운영’

작은도서관 마을방과후, 학생 92% 학부모 93% 업무담당자 92% 만족, 올해부터 읍·면지역 확대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17:59]

세종시교육청, ‘온(溫,On)마을 방과후·돌봄 운영’

작은도서관 마을방과후, 학생 92% 학부모 93% 업무담당자 92% 만족, 올해부터 읍·면지역 확대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9/04/23 [17:59]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연대·협력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생들이 원하는 배움이 일어나는 폭넓은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촘촘하고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로했다.

 

지난해 참여한 학생·학부모·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학생 92%, 학부모 93%, 업무담당자 92%가 만족한다고 답할 정도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작은도서관 마을방과후 활동은 순회강사와 공동 준비물을 지원하는 등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했고, 복합커뮤니센터 마을방과후 활동은 지난해 3곳에서 금년 5개로 확대, 올해 하반기에는 행복지원센터에서 읍·면지역까지 확대운영하기로 했다.

 

또, 세종마을학교는 전년도 19개교에서 25개로 확대되고 학교당 300~7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자치배움터인 동네방네프로젝트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뮤지컬·연극·댄스·영화제작·마을탐방·사회적경제·드론·생태체험 등 전체9개 영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을학교대표자 네트워크를 통해 동반성장의 기회를 갖기로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6
1/3
광고
광고
광고